Z세대 ㄲ 도시락 만드는 법 (1부)
하리보
3
52
0
05:12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다시 추워져서 감기 조심하세요 ![]()

호치민에 오는데 있어서 각자만의 "여행의 목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광, 맛집, 마사지 등등
가장 중요한건 ㄲ을 만나는거가 있겠죠
ㄲ도 만나서 앞으로 함께 할 연인이 되거나
ㄷㅅㄹ으로 되길 바라는 꿈을 안고 온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봤을 때,
관광객이 몇박 몇일만에 ㄲ을 꼬셔서
ㄷㅅㄹ으로 만들고 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생각합니다.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야죠.
그럼, ㄷㅅㄹ이 안되냐? 또,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다수 후기들을 보면, ㄷㅅㄹ이 되는 과정에서
결국은 ㄱㅈㄱㄹ를 하거나,
꾸준한 비용을 투여 해야 하는게 보입니다.
일단 제 기준으로, ㄷㅅㄹ이 되기 전 과정에서
ㄱㄹ를 바라면 다 차단입니다.
ㄲ은 많고, 나와 통하는 ㄲ들만 있으면 되어서요
제가 주로 ㄷㅅㄹ으로 되어가는 과정 중에서
쓰는 방법은 현재 가장 핫한 문화콘텐츠를 알고,
그걸 통해 대화와 아이템으로 풀어서 ㄲ과 소통하는거 입니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갖는 호감도가 지난해 82.3%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대비 3.3%p 상승한 것으로, 2018년 조사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한국에 대한 호감도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조사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문화콘텐츠라고 답해 케이팝,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K-콘텐츠가 국가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한국의 전반적 호감도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문화콘텐츠(45.2%)인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팝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한국의 문화적 영향력을 넓히고 국가이미지를 높이는 데도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필리핀(69.3%), 일본(64.4%), 인도네시아(59.5%), 베트남(58.4%)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문화콘텐츠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뒤이어 현대생활문화(31.9%), 제품 및 브랜드(28.7%), 경제 수준(21.2%) 등이 한국 호감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요인으로 조사됐다. 특히 한국에 대해 높은 호감을 보이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문화적 요인 외에도 제품 및 브랜드, 경제 수준 등 경제적 요인이 호감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을 접촉하는 경로로는 동영상 플랫폼(64.4%), 누리소통망(소셜 네트워크, 56.6%), 인터넷 사이트(46.7%), 방송(32.8%) 등의 순서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매체로 나타난 동영상 플랫폼 중에서는 유튜브(77.4%), 넷플릭스(65.1%), 아마존 프라임(27.8%) 등이, 누리소통망 중에서는 인스타그램(63.7%), 틱톡(56.2%), 페이스북(53.6%) 등이 주로 이용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베트남 ㄲ들이 한국에 관심을 가장 많이 가지는건 문화콘텐츠이며,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틱톡등의 매체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는거 입니다.











레너드
인천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