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제휴 내용 변경
호치민탕롱
176
1636
2
25.09.11
회의 끝에 베테랑사장님께 전화를 걸었다.
"따르릉~"
베사장님 : 네 전화 받았습니다~!
탕 롱 : 저 긴밀히 사장님께
드릴 말씀이 있어서요..
베사장님 : 네?? 저희가 혹시 잘못한게 있나요??!!
탕롱 : 아.. 그게아니구 다른 일때문에..
베사장님 : 저흰 진짜 실수 한게 없습니다!!
전화가 잘 안들리시는 지 연신
잘못 한게 없다고만 말씀하셔서
문자로 남겼다.
-----------------------------------------------
탕롱
"사장님 그런 문제가 아니구요 ;;
다른 일로 연락드렸어요.
저녁 7시쯤 괜찮으시면 방문하겠습니다"
베사장님
"네!"
-----------------------------------------------
상황은 이러이러 했다.
꿀벌 : 요즘 베테랑 너무 팅기는데..
손님이 너무 많은가봐.....
주말엔 8팀 예약하면 3~4팀이 팅기는데...
탕롱 : 그래??? 사장님 손해 많이 보시겠는데...
꿀벌 : 그렇지... 나도 자꾸 팅기는데
또 예약하려고 전화하기가 좀 그럴때가 많어..
꿀벌이 그간 참았던 말을 뱉듯이 말했다.
탕롱 : 일단 가서 30프로를 20프로로 변경으로
애기해보자.. 우리야 30프로 좋지만
사장님 속을 우리가 모르니까..
애기라도 해봐야지 피해가 가는건 안되잖아..
우리 여꿈은 제휴를 맺을때 3측이익을
주 핵심으로 제휴를 맺고있다.
"업체측 손님측 여꿈측"
이 3측이 이익이 되려면
맛 좋은 음식업체에 싼가격으로
먹을 수있도록 많은 손님들이 여꿈에 의해
방문 하게 해야한다.
많이 방문은 업체측을위해
맛좋고 싼가격은 회원님들을 위해
그리고...
??
"엥? 우리 여꿈은 뭔이익이지? ㅋ"
업체!! 회원님들!! 이익이면 우리도 이익!!!!!
하지만,,,, 현재 베테랑은 베트남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해지면서 정말 많은 손님들의 방문 하게 되었다.
더이상 첫 방문때 파리 날리던 그런 음식점이
아니다...
아직도 기억한다 제휴를 하러 갔을때
첫 오픈 후 3개월동안 가게 지출표를
보여주시며 힘들어 하셨던....
7시가 되었고 저녁식사도 할겸
스텝들 다같이 베테랑이 방문하였다.
"워....."
예약없이 방문 하니...
모든 홀과 룸은 모두다 차 있었고.
우리 앞에 손님들도 대기중이었다..
화요일인데 말이다...
(이미 여꿈 회원님들
3팀이 안에서 식사중이셨음...)
그렇게 30분 대기후 스텝들은
홀에 앉아 주문을 하였다.
사장님 : 아.... 죄송합니다!!
2층 룸이 다 차있어서..
다음엔!! 미리 예약을 주십시요!!
먹는 내내 팅기고 대기하는 손님들을 보고
가시방석에서 밥먹는 듯한 느낌을
가졌다.;;;
그렇게 식사가 어느정도 끝나갈 무렵
사장님을 호출했다.
탕롱 : 좀 조용한곳으로 갈 수있을까요?
사장님은 음악소리를 낮추시고 조용한곳으로
이동했고 대화가 이어졌다.
베사장님 : 네 혹시 저희가
무슨 실수를 했나요!!??
억울하신 표정으로 같은 질문을 또 물으셨다.
탕롱 : 아니요!! 베테랑 칭찬 일색입니다!!
베사장님 : 그럼 무슨일로;;
탕롱 : 저희가 예약 넣으면
풀부킹으로 회원님들 예약이
힘들다는 애기를 들었어요...
저희가 제휴 하고있는 30프로를
20프로로...
갑자기 사장님이 큰소리로 말씀하셨다.
베사장님 : 아닙니다!!!!!!!!!!!!!
전!!혀!! 신경쓰지마세요!!!!
진짜 괜찮습니다!!!!!!!
탕롱 : 아니 그래도 저희가
예약을 넣을때마다 사장님이 손해...
베사장님 : 아니요!!!!!!! 아닙니다!!
사장님이 조용히 분위기를 잡고 말씀하신다.
베사장님: 저희 작년에 정말 힘들때
아직도 잊혀지질 않습니다.
그때 정말 진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절대 안잊고 앞으로도 변함 없습니다.
진짜 항상 말씀드리지만 감사합니다.
사장님의 처음 보는 진지함에 놀랐다.
탕롱 : 저는 아까 밥먹으면서 많이 힘들었어요
너무 피해 드리는 것 같아서요...
저희도 이렇게는 제휴 하기가 힘들구요..
그럼 저희 숙박 회원님들께만 제휴....
베사장님 : 아닙니다! 정말 괜찮습니다.
저희 지금 3층도 공사중에 있구요!!
여꿈 회원님들 오시는건 하나도 안아깝습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도 베사장님께 감사하며
큰 감동으로 눈시울이 불어진다.."
탕롱 : 그럼 숙박회원 30프로
아닌 회원분들 20프로
고지하겠습니다.
천천히 바꿔 나갈겁니다.
사실 베테랑같은 경우는 할인범위가
모든 여꿈 회원님들이기 때문에
짖굳은 회원님들께서
본인이 방문하지 않음에도
꿀벌님꼐 연락해 대리 예약을
넣는경우가 많다.
우리 입장에선 확인절차가 너무
까다롭거니와 확실히 할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사실이 알려지면 알려질 수록
30프로 할인된 가격으로
식사를 하는사람이 늘어날 것이고
업체측에선 원 메뉴 가격이 쓸모없게된다.
더군다나 우리 입장에서도
여꿈이 하나의 할인 쿠폰처럼
전락되는 느낌이었다.
수를 써야 하는게 맞았다.
10프로는 다른 커뮤에서도 모두 하는것이고
여꿈은 20프로로 하게되면 특별함을 챙길 수있다.
이결정은 나중 10프로 까지 변경 될수 있다.
하지만 여꿈 숙소를 이용하시는 회원분들께는
제휴가 종료되는 한이 있더라도 30프로 할인을
끝까지 고수 할 것이다.
베사장님 : 정 그러시면
일단 하시는데로 따르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흰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장사가 잘되게되면
제휴 종료 또는 할인 부분을 조정한다.
잘못된건 아니지만 여꿈의 입장에선
많이 서운한건 사실이다.
하지만 여꿈과 맺은 제휴 업체들은
대부분이 정말 "의리" 빼면
시체인 사장님들이 많다.
그렇게 사장님과의 대화가 끝나고
맛있는 식사를 끝냈다~!!!
베사장님 : 안녕히 가십시요!!!
감사합니다!!!
우리는 감동의 쓰나미를 느끼며
썬라이즈로 복귀 하였다.
여꿈 회원님들!!! 가셔서 당당히!!! 식사하세요!!
사장님이 전혀 안아깝다고 연신
말씀 주셨습니다!! ㅋㅋ
이상 베테랑 제휴 변경 스토리 였습니다 ^^
- 어떻게 보면 아쉬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꿈에서 방문할 수록
그 업체가 손해가 난다면 그건 저희가
원하는 제휴 방향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베테랑은 음식점이며
음식점 마진은 다른업소들에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해당 결정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면
베테랑 사장님이 힘드셨던 기간동안
여꿈이 도와 드린게 아닙니다..
여꿈이 도움 받았습니다.
"맛은 그대로니까요.."
=제휴 내용 변경
제휴 업체 : "베테랑"
숙소 이용 회원님 : 30프로 할인 (유지)
(점심 특선 및 주대 제외)
일반 예약 회원님 : 20프로 할인(변경)
(점심 특선 및 주대 제외)
P.S : 사장님 이자리를 빌어 다시 말씀드리지만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20 프로면 대리예약도 괜찮을 듯 합니다 ㅋㅋ)


호구애즈
과사랑
백마
벳럽
유쉑
예가체프
소장실
안싸이로이
순한양
아까그넘
사하폴라리스
인애초로
호치민영포티

미스터블루




인천공항

진진진진
카즈아아아아



이제간다
찬스찬





불타는눈동자
강치치